Chrome 시크릿 모드에서만 정상 진행되는 경우, 고객님께서 사용하시는 PC 환경 확인이 필요합니다.
사용하시는 PC 설정, 혹은 설치된 프로그램 영향으로 발생하는 현상이기에 리멤버 팀에서 자세한 확인이 어려운 점 양해 부탁드리며, 아래 내용을 참고하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.
1. Chrome 브라우저의 확장 프로그램 off
① Chrome 기본 브라우저 실행 후 상단 검색 칸에 URL 입력
- URL : chrome://extensions/
② [전체 확장 프로그램]에서 on 으로 설정된 항목을 off 로 변경
③ 열려있는 Chrome 브라우저를 모두 종료 후, 다시 Chrome 기본 브라우저를 새로 열어 진행이 되지 않는 화면 재 확인
2. 광고 차단 확장 프로그램 삭제 (ex. ad blocker 등)
PC 설정의 영향을 받아 발생하는 현상이기에, 리멤버 팀에서 어떤 보안 프로그램의 영향인지 구체적인 확인은 어려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.
특정 시점부터 진행이 되지 않는다면, 해당 시점에 설치된 PC 보안 프로그램을 확인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.
3. 사내 네트워크를 휴대폰 핫스팟 등 다른 네트워크로 변경
만약 다른 네트워크로 변경 후 정상적으로 진행이 되신다면, 사내 네트워크 보안 프로그램에서 해당 요청 작업을 차단하고 있을 것으로 추정됩니다.
이 경우 귀사의 보안 솔루션 담당자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